2022년 3월 1일 화요일

21년 전기차에 사용된 배터리 케미스트리 비중 분석

2021년 판매된 전기차용 배터리의 용량은 20년 예상 134.5 GWh에서 전년 대비 113% 증가한 286 2GWh 추산됩니다. 아담스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전체 용량의 98% 이상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적용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사용된 배터리 용량이 약 280 GWh 이상으로 하이브리드 경우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지는 않았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전기차 영어로 매우 인기가 높았던 리튬 이온 케미스트리에 시장 점유율입니다 실제의 전기차에 사용된 배터리에 화학 조성별 비중을 살펴봤을 때 하이니켈 그룹은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의뢰인 사실은 테슬라 모델 3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리튬인산철배터리에 비중이 그다지 높지 않다라는 점입니다. LFP 케미스트리에 사용 비중은 전체 배터리 용량에 약 20% 수준입니다. 
삼원계 보다 열적 안정성과 Cost 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LFP이지만 실제 유럽과 북미에서는 사용이 그리 많지 않은 상황이고 실제 에너지 밀도가 낮기 때문에 전체 배터리 총량 기준으로 볼 경우 예상보다 더 낮은 개종을 찾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재고관리는 왜 해야할까?

  재고관리는 왜 해야할까? ■ 재고관리가 필요한 이유 재고관리는 왜 해야하는 것인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업이 재고관리를 하는 이유 중 한가지는 돈을 벌기 위해서입니다. 기업의 제 1목표인 이윤추구와 맞닿아 있습니다. 회사가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