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15일 화요일

삼성 SDI 전고체배터리 시험라인 착공

리튬이온 배터리를 넘어서 '꿈에 배터리'로 평가받고 있는 전고체 배터리 연구가 학계와 배터리 전문 업체들 및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부분의 투자와 연구를 통해 괄목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전고체배터리 연구의 가장 선두주자로 평가되고 있는 삼성 SDI가 전고체 배터리 연구 및 생산을 위한 시험라인을 구축한다는 소식입니다. 안정성과 성능측면에서 미래 전기차 핵심기술로 꼽히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 상용화를 위해 K-배터리 3사의 기술개발 및 투자 확대가 본격화되고 있다라는 평가입니다.



삼성 SDI는 최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SDI 연구소 내에 6500 제곱미터 규모의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착공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전고체배터리는 리튬이온배터리의 핵심소재 중 하나인 전해질을 고체화 한 배터리로 화재 안정성이 우수하고 음극으로 리튬금속 전극을 이용할 수 있어 에너지 밀도가 매우 높은 '꿈의 배터리'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삼성 SDI는 파일럿 라인을 통해 기존의 전고체배터리 연구성과와 더불어 생산기술까지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서 전고체배터리 전용 극판 및 전용 고체전해질 공정설비, 배터리 내부 이온전달이 원할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주는 셀 조립설비를 비롯한 신규 공법과 인프라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독자 개발한 리튬금속 무음극 구조를 통해 업계 최고수준의 에너지 밀도와 높은 안정성을 확보했다라는 것이 업계의 평입니다.

업계에서는 리튬이온배터리의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열적 안정성과 에너지 효율, 두 가지 특성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고체 배터리는 가장 유력한 차세대 배터리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파일럿 라인을 통해 삼성 SDI가 전고체 배터리 개발 분야에 한 발짝 더 앞서 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재고일수는 어떻게 정해지는가 ?

 재고일수(Days of Inventory Outstanding) 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명목상의 정의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원료의 추가 유입이 없는 상태에서 차월매출원가에 대한 대응기대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더 이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