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23일 수요일

퀀텀스케이프가 첫 사무소를 일본에 두는 이유

전동차 배터리 일을 이끌어 가는 글로벌 스타트업 중 퀀텀 스케이프를 모르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퀀텀스케이프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케미스트리로 날씬하게 어려우니 고속충전 능력과 고밀도 효율을 통해 주행거리를 확대하는데 자신들의 리튬금속 배터리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완성차 업체의인 폭스바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다양한 성과들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그런 퀀텀스케이프가 일본의 교토에 사무소를 두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그 영역을 확장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교토의 새로운 건물에는 배터리 연구개발을 위한 최첨단 연구소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수 십 년간 일본은 배터리 과학 과학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뛰어난 명성을 유지해 온 곳입니다. 따라서 배터리 연구를 위한 인프라와 인적 네트워크가 매우 발달한 곳이지요. 아시아에서 배터리 연구와 관련된 가장 우수한 인력과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국가입니다. 바로 여기에 퀀텀 스케이트가 첫 번째 사무소를 일본에 열려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미 퀀텀스케이프는 엔지니어 및 과학자로 이루어진 팀을 구성하기 시작했으며, 연구센터는 교토에 있는 연구 단지에 위치할 것으로 보이며 올해 말 가동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재고일수는 어떻게 정해지는가 ?

 재고일수(Days of Inventory Outstanding) 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명목상의 정의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원료의 추가 유입이 없는 상태에서 차월매출원가에 대한 대응기대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더 이해하기...